양산 문화,체육 행사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 외 기사

마음산(심뫼) 2015. 1. 12. 08:42
728x90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

             -16개 단체 200여명 참석해 성료-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는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을 지난 9일과 10일 통도사 자비도량 연수원에서 실시했다.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는 양산시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하나로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을 지난 9일과 10일 통도사 자비도량 연수원에서 가졌다.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 양산시 관내 16개 여성단체 180여명 여성리더와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의 내빈을 포함한 200여명이 참석했다.

 통도사 주지인 원산스님의 새해맞이 덕담과 동명대학교 김재익 교수의 여성리더의 리더십을 위한 스킬, 마술을 통한 혁신 인문학,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웃음치료, 스트레스관리 레스크레이션, 웰빙을 통한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일요신문>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일요신문>에서 퍼 옴

================================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 워크숍

   -통도사 자비도량 연수원서 열려-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는 양산시 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하나로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을 지난 9~10일 1박2일 동안 통도사 자비도량 연수원에서 가졌다. 

 워크숍에는 시 관내 16개 여성단체 180여명 여성리더와 나동연 양산시장, 새누리당 윤영석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모두 200여명이 참석했다.

 원산 통도사 주지스님의 새해맞이 덕담, 동명대학교 김재익 교수의 여성리더의 리더십을 위한 스킬 강의와 마술을 통한 혁신 인문학,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웃음치료, 스트레스 관리 레크리에이션, 웰빙을 통한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경남신문> 김석호 기자 

--<경남신문>에서 퍼 옴. 

 =============================================================================================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양산여성단체

여성단체연합회, 여성친화 도시 확산 여성리더 워크숍

   2015년 01월 13일 [양산시민신문]


 


 

 

 

 

‘여성친화도시 확산을 위한 여성리더 워크숍’이 열려 양산지역 여성단체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였다.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는 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1박 2일 동안 통도사 자비도량 연수원에서 여성리더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여성단체연합회 소속 10대 단체 외에 새마을부녀회, 여성지도자회, 주부민방위대, YWCA, 생활공감주부모니터단, 목련회 등 모두 16개 단체 회원들이 대거 참여해 연수회 좌석을 가득 메웠다.

이날 김경남 회장은 “여러가지 여건으로 말미암아 3년 만에서야 여성들 화합과 소통을 위한 오늘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정의 적극적인 노력과 더불어 우리 여성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크숍은 원산 통도사 주지스님의 새해맞이 덕담을 시작으로 ‘여성리더의 리더십을 위한 스킬’, ‘마술을 통한 혁신 인문학’,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웃음치료’, ‘스트레스 관리 레크레이션’, ‘웰빙을 위한 힐링’, ‘소통 레크레이션’ 등 특강 순으로 진행했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 Copyrights ⓒ양산시민신문.

 

 

======================================================================================================================================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제16회 여성작품 발표 및 전시회

2014년 12월 16일 [양산시민신문]

 

지역 내 여성들의 각종 동아리활동 작품을 전시하는 ‘제16회 여성작품발표 및 전시회’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여성복지센터에서 다채롭게 펼쳐졌다.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가 준비한 이 행사는 지역 내 여성들이 각종 동아리활동과 복지센터 강좌를 통해 틈틈이 익힌 솜씨를 자랑하고, 여성들의 화합과 권익을 신장하기 위해 해마다 마련하는 행사다.

지난 10일 여성복지센터 민요교실 수강생들이 참여하는 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밸리댄스와 통기타 연주반 수강생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또 요리부분 수강생들이 그동안 익힌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한식과 제빵, 샌드위치 시식회도 열렸다.

12일부터 13일까지는 일반시민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두피 진단과 요리체험, 바디워시 만들기, 크리스마스 아이스 쿠킹 민들기와 사군자, 연하장 만들기, 문인화 휘호장 체험 등 행사가 진행됐다.

또 행사기간 내내 여성복지센터 로비를 비롯한 전시관에서는 서예, 사군자, 문인화, 포트아크, 한지공예, 홈패션, 야생화 모듬분재, 양초공예 등 작품 700여점이 전시돼 여성들 솜씨를 마음껏 뽐냈다.

김경남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는 끊임없이 정진하고 도전하는 능력 있는 여성이 빛을 발하는 시대”라며 “이 행사가 여성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양산시민신문에서 퍼옴>

 

=====================================================================

 

양산시는 지난 10일 양산시여성복지센터에서 수강생, 여성동아리,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여성작품 발표 및 전시회(12월 10일~14일) 개회식을 가졌다

여성들의 솜씨를 뽐내고 여성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양산시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0일 오전 10시 30분, 민요․라인 댄스, 통기타연주 등 작품 발표에 이은 개회식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 한옥문 양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축하메세지를 전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으며 여성단체연합회 김경남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는 끊임없이 정진하고 도전하는 능력 있는 여성이 빛을 발하는 시대”라며 “이 행사가 여성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이 끝나고 열린 요리시식회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한식, 빵과 과자, 샌드위치 등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전문가는 아니지만 수강생, 취미 동아리가 정성껏 준비한 서예, 한복, 화훼장식, 예쁜글씨(POP) 등 70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두피 진단과 요리 체험, 바디워시 만들기, 크리스마스 아이스쿠킹 민들기와 사군자, 연하장만들기, 문인화 휘호장 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마당이 준비되어 있으며 작품전시행사는 14일까지 계속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섬세한 감각과 무한한 잠재능력을 가진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지역사회의 경쟁력이라는 인식 아래 보다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들로부터 사랑받는 여성복지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남은 행사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울경뉴스 편집부>

 

==================================================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 등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2014.11.20-21)

  양산시 여성단체연합회(회장 김경남)와 목련회(회장 정희자)1120일과 21일 양일간 어려운 세대와 김장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여성단체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상북면사무소에서 11개 단체 회원 2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를 통해 담근 2,000여 포기의 김장 김치는 양산 소재 홀로 사는 노인과 소년소녀세대, 장애인세대 등 읍면동에서 추천한 김장을 담그기 힘든 저소득 가정 200여 세대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여성단체연합회장은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정성껏 담근 김장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몸과 마음을 담은 봉사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단체연합회는 헌옷수거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내는 등 저소득 가정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신문(womenis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