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컨설턴트인 저자가 50가지의 자기발전 독서법을 소개한다. 1부에서는 책을 가까이 하기 위한 조언을 담았고 2부에서는 독서를 위한 금기사항을 제시한다. 마지막 9부에서는 좀 더 깊이 있는 책읽기를 위한 지름길을 알려준다. 저자는 책에서 당장 현실적인 문제의 답이 나오지 않더라도 책은 꾸준히 읽어야 하며 빨리 읽으려고 애쓸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한다. 또 유명 저자의 권위에 굴복해서도 안 되고 반대로 자기와 반대되는 의견도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은이 소개
안상헌 - 현재 국민연금관리공단 CS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며 기업체와 행정기관에서 고객만족, 리더십, 자기변화와 혁신 등에 관해 강의를 진행 중이다. 저서로는「모든 것을 고객중심으로 바꿔라」「나는 왜 변화하지 못하는가」가 있다.
책 표지 글
사람들은 대체로 일을 회피한다. 그러나 사람은 일을 통해서만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면서 자기 삶의 의미를 확인하고 행복을 맛볼 수 있다. 독서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책읽기를 어려워하고 싫어하지만 한 권의 독서가 끝난 후의 성취감은 일의 성공과 다를 것이 없다. 게다가 독서는 지식을 축적하고 경험을 정리하도록 돕기 때문에 다음 일을 하는 데 큰 자신으로 활용될 수 있다. 즉, 책을 읽는 사람의 삶의 태도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이런 성취감을 맛보고 자기 삶을 개선하는 데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잘 준비된 사람만이 그 열매를 맛볼 수 있다. 여행의 진정한 목적이 보고 듣는 것에만 있지 않듯이 책읽기도 순간의 감동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직접 자신의 생활 속에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자기 성장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은 책을 읽는 순간의 감동을 넘어 자기를 보다 ‘생산적’으로 만드는 중요한 방법들을 키워드를 통해 쉽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세상을 현명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새로운 시각들을 가지려는 이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들을 던져준다.
- 윤성호(오마이뉴스 기자)